본문 바로가기

IT Issue/Mobile

Android 5.1.1 release 3 및 Nexus시리즈의 5.1.1 배포 및 다운로드

드디어 AOSP에 Android 5.1.1_r3와 이에 해당하는 Nexus의 factory 이미지인 5.1.1(LMY48B)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사실 AOSP에 5.1.1_r1이 릴리즈된지는 약 2주정도 되었습니다. 그러나 롤리팝의 고질적인 문제인 메모리 누수에 대한 해결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비공식적으로 release 3에 오면서 해결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from. XDA)




GMT-7 기준으로 5월 20일에 릴리즈되었습니다.(manifest 기준)


또한, 안드로이드 개발자페이지에 따르면 Nexus 시리즈의 Factory image가 릴리즈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MY48B)

현재는 hammerhead(Nexus 5)용 이미지만 올라와 있습니다. 이를보면 구글도 hammerhead 기준으로 개발을 하고 있나봅니다. :)

factory image를 올리는 방법은 제 블로그의 게시글을 참조하시어 flashing 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AndroidPolice에서 factory image의 OTA(On The Air) 파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링크)

필요하시면 현재 사용하시는 버전에 맞추어, OTA이미지로 플래싱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메모리 누수 이슈를 해결했다고 하니 저도 저녁에 Nexus5에 올려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