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Think

Windows7과 핸드폰 관련 이야기 2개와 일상이야기


요 며칠동안 조금 바쁘고 피곤해서(피곤함이 다수를 차지합니다..ㅋㅋ)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지 못했었네요 :)

아, 그 동안 Windows7은 pre-RTM명목으로 Build 7127이 유출되었습니다.
또한 Windows 7의 정식 발매가 연내 출시로 확정되었고, ZDNet 등의 소식통에서는 10월 23일에 출시할 수도 있다는 희망적(?)인 기사들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어서 발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일단 짧막하게 Windows7이야기는 끝 마치고...

두번째로, 제가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였습니다..ㅋㅋ
기존에 스톰폼(LG-SH150)을 약 1년 7개월정도 사용하다가, 요즘 Haptic POP(SCH-W750)이 마구닥 풀리길래, 신규/가면 으로 달렸습니다 :)
누나것과 같이 달렸더니 가끔 책상에 핸드폰이 있을 때 어떤게 제 폰인지 구분이 안갑니다-_-ㅋㅋ
이름이라두 써놔야할듯한..ㅋㅋ

풀터치폰은 처음 써봐서 아직 익숙하지가 못하네요 :)
약간 불편한 점도 있는데 일단, 밖에서 쫌 있어보네요. (혼자만의 생각입니다 (__))

그러던 중, 재밌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예전에 핸드폰 폴더 구조를 보기위해 bitpim 또는 QPST(Qualcomm Product Services Tool)를 이용하여
EFS(Encrypt File System)Explorer를 이용해서 카메라를 무음으로 한다거나 기타 WIPI게임-_-; 을 넣기도 하였는데요.

최근 2년정도 내에 출시됐던 폰은 대부분은 유출되었던 2.9버전 대의 구형 QPST로는 폴더가 접근이 불가능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검색을 하다보니 새로운 툴이 있더군요. 개인 유저들이 만든 것 같은데, 프로그램을 공개한지는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시험 삼아 구형폰(LG-SH150)을 연결해서 EFS explorer를 켜봤더니!!
이게 왠일!

폴더 구조가 보입니다.
그래서 아무 소리나는 mmf파일을 만들어서 문자 수신음 대신 덮어쓰기를 하였더니, 그 아무 소리나는-_-; 소리로 동작합니다.
즉, 다시 핸드폰 폴더트리에 접근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게 퍼진다면 또 한번 예전의 WIPI게임 추출 및 넣기가 성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그렇다면 통신사와 제조사도 막느라고 난리 치겠죠~)

어쨌든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헥헥..
마지막으로, 이제 이번주부터 학교가 축제기간이네요.
대학교와서 처음 맞는 축제입니다. 그냥 괜히 축제한다니까 들뜨네요ㅋㅋ

근데 요즘 몸이 좋지 않아서..제대로 놀 수나 있을런지... 걱정됩니다-_-);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