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에서 Cloud Drive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크게 두 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nlimited Photos 서비스는 $11.99/Year의 이용료로 무제한(Unlimited)의 사진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동영상과 파일에 대해서는 5GB의 용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Unlimited Everything 서비스는 $59.99/Year의 이용료로 무제한(Unlimited)의 모든 파일(photos, videos, files, documents)저장 공간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
각각 서비스는 약 $1/Month, $5/Month의 이용료가 되니 천원과 오천원쯤 된다고 보면 쉽겠습니다!ㅎㅎ
그 뿐만 아니라 Amazon Prime 멤버의 경우 (Amazon 쇼핑몰에서 Prime멤버 등록의 경우인 것 같습니다.) Unlimited Photos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원 플랫폼은 PC, Mac, Android(Fire phone포함) , iOS라고 합니다.
현재 저는 학교의 팀프로젝트나 창의과제 프로젝트 문서 및 아키텍처 그림의 경우 google Drive를 사용하며, 개인적인 자료나 휴대폰 사진 동기화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구입하였을 때 제공하는 Dropbox의 50GB 2년 무료 제공 프로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15GB+2GB를 사용중인데, 이 공간에 Drive, GMail, google+용량이 모두 잡혀 생각보다 적네요 ㅠㅠ
드롭박스의 경우, 노트2를 사용하다가 2년이 채 되기 전에(?) 노트4S-LTE로 바꾼지라 계속해서 프로모션이 적용중입니다 ㅎㅎ
따라서 무제한 공간을 제공하는 Amazon Cloud Drive에 관심이 가네요 ㅎㅎ
문제는 한국에서 사용시 속도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google Drive, Dropbox, oneDrive의 경우 데이터센터가 외국에 있는지라 한국에서는 속도의 한계가 분명하긴 합니다.
비공식이긴 하지만 Amazon에서 한국에 AWS를 위한 데이터 센터를 세우려다가 여러가지 문제(?)로 안하기로 마음 먹었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 들어온다면 속도는 Naver의 nDrive, Daum의 daum cloud와 비견할만한 속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어쨌든 아마존의 AWS서비스의 노하우가 담긴 Cloud Drive가 아닐까 합니다.
현재 신청하면 3개월 무료 시험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amazon.com/clouddrive